매물대

매물대 알면 주가의 지지저항

매물대 알면 주가의 지지저항

“매물대 알면 주가의 지지저항” 이 보인다.

매물대 알면 주가의 지지저항이 보인다 !!  여러분은 주가의 지지와 저항이 잘 보이십니까?

기술적 매물대 분석의 근거는 모두가 매수세와 매도세간의 싸움에서 나타나는 가격과 거래량의 변화입니다. 주식을 거래하시는 분들은 그 회사의 성장성이나 내재가치등을 따져보고 현재가격보다 향후 가격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해서 그회사의 주식에 투자를 합니다.  하지만 항상 본인의 예상과 맞는것은 아니다보니 매수후에 주가가 빠졌을때는 심리적으로 위축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주식 매물대

본전심리는 위축된심리에서 나옵니다

위축된심리는 주가가 빠졌다가 올라갈적엔 손실보던 투자자들은 모두가 본전만 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우리는 그것을 본전심리라고 합니다.이 본전심리로 인하여 물렸던 사람이 많이 몰려 있던 지점까지 가격이 올라오면 모두 매도에 집중하게 되는데 이 가격대를 매물대라고 합니다.

매물대는 그래서 저항이라고 표현합니다.

이 매물대는 글자 그대로 띠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론 정확한 저항가격을 예측할수 없기 때문에 이 매물대 분석을 통해서 반응을 강하게 할 저항가격을 예측해 볼수 있는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항은 곧 지지가 되기 때문에 주식의 기술적 분석에서 아주 중요한 개념으로 사용하고 있으니 반드시 알고 넘어 가셔야 합니다.

 

주식투자를 하기전에 주식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주식공부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주식공부의 전부는 지지와 저항이라고 생각하셔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주식의 시세에 있어서 지지와 저항의 개념은 처음이요 마지막 이라고 해도 될 정도 입니다.

지지와 저항은 앞에서 말씀 드린것 처럼 주식시세에 있어서 본전심리에 의한 매물대로 나타납니다.

이 매물대가 가격의 저항으로 나타나고 또한 저항은 지지로 이어져서 새로운 도약으로 삼기 때문에 주식시세에 있어서 저항과 지지에 의한 매물대 개념은 아주 중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이 매물대를 모르고 주식투자를 하신다는것은 산수를 모르고 미적분을 한다는 것과 똑 같습니다.

덧셈 뺄셈을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나라는 개념부터 시작해서 하나에 하나보태면 둘이 되는것을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배워야 덧셈을 깨우치게 됩니다.

그다음에 뺄셈을 깨우치고 다음에 마이너스의 개념 또 나눗셈 분수 소수의 개념을 순차적으로 배우셔야

산수가 확립이되어 피타고라스의 정리도 배우게 되는 단계가 있습니다.

주식공부를 어렵게만 생각하지 마시고  일단 시작부터 해보십시요.

내 자산의 큰부분을 투자하는데,  연구도 안하고 투자를 한다는것은 로또에 내 전재산을 투자하는 것과 같습니다.

주식은 어떻게 거래하고 또 어떤회사에 내 자산을 투자해야 할지를 처음부터 하나씩 배우셔야 실수를 하지 않습니다.

Comments